친환경 섬유 1t = 30년 산 소나무 279그루기업의 ESG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의 흐름이 거세짐에 따라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재생섬유가 패션·의류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ESG경영의 중요성과 ‘의식 있는 소비’가 결합하면서‘컨셔스패션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포천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친환경 섬유 1t이 가지는 탄소 감축 효과는 하루 약 100명의 전기 사용량, 일회용 플라스틱 컵 약 3만 5000개, 승용차 약 2만 6286km 주행, 30년산 소나무 약 279그루를 심는 효과와 맞먹는다. 친환경 섬유제조의 선두주자 ‘효성’우리나라 친환경 섬유제조업계의 선두에 위치한 기업은 효성이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9일 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엔터 업계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K팝 업계에도 ESG경영의 움직임이 포착된다. 포토카드 없는 앨범은 단순 폐기물?현재 K팝 업계를 비롯한 엔터 산업은 핵심 산업군으로 부상해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 같은 K팝 시장 내 ‘환경보호’가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폭발적인 앨범 판매량에 따른 폐기물 발생 때문이다.K팝 시장에서 음반은 공연과 함께 엔터 업계를 지탱하는 최대 수익원 중 하나다. 지난해 한국 해외 음반 수출액은 2억 달러에 달했다. 데뷔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