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5 11:04  |  정치

'코인 보유 논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탈당

사진= 김남국 공식 인스타그램 캡
사진= 김남국 공식 인스타그램 캡
'코인 보유 논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탈당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전격 탈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는 당과 당원 여러분에게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의원, 코유 보유 및 거래 과정에 불법 없었다

김 의원의 탈당은 '위믹스' 코인을 최고 60억원어치 보유했었다는 언론 보도로 논란이 불거진 지 9일 만이다. 김 의원은 코인 보유 및 거래 과정에 불법이 없었고, 재산 신고 역시 적법하게 완료했다고 해명했지만 논란은 계속됐다.

◇ '꼼수탈당' 비판 ...

김 의원의 결정을 두고 ‘꼼수 탈당’이란 비판이 나온다. 김 의원이 무소속이 되면, 민주당 차원의 진상조사나 윤리 감찰은 중단돼서다. 당 내에서도 “반성 없는 자진 탈당은 무적절하다”는 목소리가 분출하는 분위기다.

◇ 이재명 대표 '사과

같은 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민주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하루 24시간 정말 불철주야로 국민 삶을 챙겼어야 할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다하지 못했다는 점, 국민께 실망을 드렸다는 점에 대해선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저스티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